10대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경제 지식을 동화로 풀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다. 백설 공주와 일곱난쟁이, 신데렐라 등 아이들이 익히 알고 있는 동화 7편을 각색하여 어려운 경제 내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기업의 경영자로 거듭난 백설 공주는 기업가 정신과 올바른 생산-소비에 대해서 알려주고, 각고의 노력 끝에 프로그래머가 된 신데렐라는 선택과 기회 비용, 지적 재산권과 특허의 개념을 설명해준다. 또 우주모험을 떠나며 희소성을 배우는 잭과 콩나무, 럼플십스킨에게서 배...
경제의 기초부터 확장된 시사 상식까지 순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여 경제의 기본기를 키워 주는 청소년 경제 교양서이다. 낯선 ‘경제’ 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경제 교과서의 흐름대로 경제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한다. 다년간 사회부와 경제부 기자 생활을 했던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기본 경제 단어들부터 순서대로 쉽게 풀어 주고, 흥미로운 에피소드들을 이용하여 관련 배경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단편적인 경제학 지식이 아닌, 경제학이라는 거대한 숲을 조망하면서 하나하나 이론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대학의 경제학은 이런 큰 틀을 보여주지 못한다는 아쉬움에서 시작하여 만들어진 이 책은 아담 스미스, 마르크스, 케인즈 등 저명한 경제학자들의 생애와 이론들을 체계적으로 짚어 나간다.
이를 통해 부자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경제학과 빈민들의 의견을 대변하는 경제학이 어떻게 상호 대립, 발전해 왔는지 개괄적으로 알 수 있게 해 준다. 경제학적 소양을 갖추기를 원하는...
이 책은 김수행 교수가 <국부론>의 기조와 핵심 내용을 청소년들에게 알기 쉽게 풀어 가르쳐 주고 있다.
애덤 스미스의 <국부론>은 경제학의 체계를 최초로 세운 책으로 국부의 성질과 원천, 상품의 가치와 가격에서부터 국가의 세입과 세출, 국채 등 경제학의 모든 부분을 서술하는 책이다. 스미스는‘분업’과 ‘화폐’라는 경제의 기초를 발견하였으며 보이지 않는 손, 무역학에서의 절대우위론, 자유로운 시장의 추구, 친중농주의 등에 대해 고찰한다.